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몇달전 보일러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도 콘덴싱 보일러였는데 교체 5년만에 보일러에 문제가 생겨서 새로 교체했어요.

AS를 불렀더니 수리를 해서 써도 되는데 기본 부품비가 많이 나온다고하여 그러기엔 새로 교체하시는게 더 나을거 같다는 AS기사님의 말씀에 새로 교체하기로 했네요.

보일러 교체를 하려하니 이미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했었기에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은 못받겠구나 싶었는데 보일러 판매회사 직원분 말씀이 일정기간의 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지원금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친환경 인증 보일러 설치하고 지원금 20만원 받고, 매년 난방비 13만원 절감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제도 같아요.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이 콘덴싱 보일러에 지원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미세먼지 저감과 연료비 절감이 일반 보일러보다 우수하고 연료를 태운뒤 남은 잔열을 한 번 더 이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보일러가 바로 콘덴싱 보일러이기 때문입니다.

교체전 구청에 문의를 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판매점에서 신청부터 모든 대행을 다 해줘서 편하게 지원금을 받았어요.

위임장을 받아 대행해주니 크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설치후 지원금이 나오기까지 최대 한 달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이 뭔지 몰라 못받는 분들도 계신데 요즘은 판매회사에서 먼저 안내를 해주니 보일러 교체시엔 꼭 안내받고 지원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저녹스 일반보일러와 기름보일러에도 지원이 되도록 검토중이며 올해 2020년 4월 3일 부터 시행된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