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 업무등으로 바쁜요즘 대부분 인터넷 민원24를 통해 민원 업무를 해결하곤 합니다.
그런데 급하게 필요한 민원업무의 경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무인민원 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 헤매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검색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민원발급기 설치장소 검색은 민원24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중간쯤의 이용안내에서 고객지원센터 메뉴 선택해줍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로 들어가시면 접수 처리 가능 민원 및 발급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장소안내를 클릭하시면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엑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7년07월31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xls

일반적으로 24시간 발급이 가능합니다만 예외적으로 발급시간 제한이 있는곳도 있습니다.
주민등록등초본은 200원, 건축물대장은 500원등 각 민원별 이용요금도 상이합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민원24 바로가기
이제 민원발급하는곳 몰라 헤매지 마세요.
검색을 통한 위치확인 간단하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