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정보

아파트투유 청약하기

like a bird 2017. 5. 24. 11:04
반응형

아파트투유는 인터넷으로 주택 청약하는곳으로 주택청약종합통장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단, 국민은행에서 청약통장 가입하신분은 국민은행을 통해 청약이 가능해요.

일반 부동산 매매가 아닌경우 청약을 통해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는건 다 아시죠.

이리저리 2년마다 이사다니는거 정말 힘들고 지치고 집주인이라도 이상한 사람 만나면 더더욱 힘들죠.

아이가 입학전이면 그나마 괜찮은데 입학하고 학교를 다니게되면 이사도 쉽지 않아요.

전학은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힘든거거든요.

전 그 힘든걸 두 번이나 했네요. 그래도 힘들다 안한 아이가 참 고맙고 대견해요.

새집에 그래도 적당한 가격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인 주택청약 한 번 알아볼까요?

저도 전에 열심히 공부했었더랍니다. 그런데 청약은 못하고 결국 그 통장 다 헐어서 집사고 다시 청약통장 가입을 했네요.


청약통장가입은 제가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위해 만든거이기도해요.






그후 경매를 통해 집을 구매하긴 했지만 혹시 몰라 아직도 청약통장은 유지중입니다.

통장에도 나와있듯이 아파트투유를 통해 청약이 가능해요.


아파트투유에 가시면 청약 신청도 할 수 있고 안내도 받을 수 있답니다.



아파트투유 청약신청






국민은행에서 청약통장 신청하신분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가셔서 신청하세요.

국민은행 가입자 신청하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청약신청을 클릭하면 청약신청절차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청약시 가끔 당첨자 발표후 본인 가점이 해당 아파트 당첨 커트라인보다 높은데도 탈락하기도 하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그 이유는 부정확한 입력이라고해요. 나름 잘 계산했다고해서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정확하지 않을경우 과다기입으로 부적격처리가되서 탈락을 한다고 합니다.

단, 추첨의 경우는 가점이 상관 없다고해요. 가점으로 당첨된 사람만 부적격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이럴경우 가점으로 당첨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가점으로 당첨이 가능하다면 당연히 가점으로 지원하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추첨으로 지원해야겠죠.

단, 추첨으로 할경우 가점의 기준은 어차피 상관 없으니 그럴경우 가점을 안전하게 최소한으로 넣어서 지원해보시는것도 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청약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절차를 따라하면 되는거니 사진이나 파일은 생략하고 주의할점만 말씀드릴께요.

다만,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로그인해야하니 제일 중요한거랍니다. 공인인증서를 제일 먼저 준비합니다.

청약을 하려면 통장 가입 1년이상 되어야하고 분양 공고일 전까지 평형의 예치금이 있어야하는건 기본인거 아시죠.

급하게 입금하실경우 입금 한도액도 있다는거 잊지 마세요.

무주택 기준일도 있는데 그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에서 확인해주세요.

국토교통부 확인하기






청약절차

공인인증서 로그인

분양받을 아파트 체크

부양가족 선택(신청자 제외한 가족수 선택하기) -> 예) 4인가족 신청자 제외 부양가족 3명.

청약신청하기 -> 신청하기 꼭 누르시는거 잊지 마세요.


1순위 청약의 경우 청약자는 반드시 주민등록상의 세대주여야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부적격자 청약제한 기간도 확인해주세요. 종전 3개월 ---> 변경 1년입니다.

제한 기간 제대로 확인안하고 신청한것은 이유불문하고 탈락입니다.

청약 신청후 당일에 한해서 취소가능하지만 재 신청도 안된다는거 꼭 주의하세요.


내집마련 멀고도 험한길이지만 편하게 다리뻗고 이사걱정없이 살 수 있는것만으로도 감사한일인거 같아요.

물론 대출이 있을경우 은행과 나눠서 열심히 은행으로부터 지분을 뺏어와야하지만 그래도 점차 내집이 되어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겠죠. 다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