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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공적이나 사적 이용 용도로 인감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이 주민센터 직접 방문을 해야만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인감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검색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 검색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모든 용도용 발급이 되는건 아닙니다.
부동산 또는 자동차 매도용은 인터넷 발급이 안되므로 직접 방문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은 사용 불가이며, 공증등의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문 발급은 600원의 수수료가 있지만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하기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이 아닌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서 신청하기를 해보았습니다.
회원이나 비회원 모두 로그인은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비회원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해야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등 개인 정보 입력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신청인 정보 입력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인터넷 인감증명서 발급은 앞에서도 언급했듯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위에 나와 있는것처럼 인.허가 및 면허신청, 공증.보증, 주택 청약, 보상 청구, 계약 및 사업 신청, 경력 증명등 용도로만 필요합니다. 필요한 용도에 클릭, 제출처 입력후 전화번호 본인 인증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보여집니다.
민간 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후 인증요청을 하시면 끝. 아주 간단합니다.
인증을 완료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를 통해 발급 완료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열람문서를 클릭 프린트 또는 저장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아닌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인감증명서 발급 받아보세요.
단, 법원 및 금융기관 계약용은 발급 불가인거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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