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디어 두녀석 모두 초등 입학을 했습니다.
오늘 큰아이와 나란히 걸어가는거보니 믕클 뿌듯하네요.

5년전 큰아이때와 비교해보면 꽃다발이 많지 않았다는겁니다.
요즘 많이 안하는거 같아요. 다행입니다.

직구를 통해 구매한 가방에 인형달고 신나서 룰루랄라 첫 등교를 했고 일하는 엄마덕에 등교 첫날부터 돌봄교실도 갔고요. 언니의 학원 시간으로 인해 오후시간은 이모집에 4학년 사촌언니한테 맡겨지고요. 일하는 엄마 아이라 더 짠하네요.

큰아이도 혼자 모든걸 했는데 그때와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돌봄에서 과학도 미술도 해준다하니 3개월 다닌 미술학원도 끊고 무료 교육으로 해줘야겠어요.




피아노도 방과후로 큰아이와 해주고 저학년은 좀 노는거로 아이에게 학교적응기를 주기로 했습니다.
한글 받침을 아직 다 못떼서 걱정도 됩니다. 엄마표로 7살이 되서야 가끔해준정도고 학급지는 구경도 못한 아이인데 학교 적응에 걱정도 됩니다.

기적의 한글 그리고 기탄 한글 두가지를 사서 아이의 한글 떼기에 도전.
아이의 선택은 기탄이네요. 더 재밌대요.
기적의 한글은 좀 지루하대요. 두 가지 모두 다 끝내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어느날 기적의 한글로 가갸거겨고교를 시작으로 '다'까지 진도 나간다음날 자기가 마법같다며 신기한걸 발견했다고 하네요.
라랴러려 바뱌버벼 를 읽어보이며 정말 신기하지 않냐고 자기가 배우지도 않았는데 읽을줄 안다며 술술 나갑니다.
ㄱㄴㄷㄹ ㅏㅑㅓㅕ 를 먼저 가르쳐놓고 한글 공부를 시작해줘서 그런거 같습니다.




요즘 학습지를 하면 통글자로 한글을 떼는 경우가 많다고해요. 저는 큰아이 한글 엄마표로 해줘보니 제가 어릴때 배웠던 방식인 ㄱㄴㄷ ㅏㅑㅓㅕ 로 배우는편이 더 나은거같아 저희 아이들은 그렇게 가르쳐줬어요.

제 개인적으로도 기적의 한글과 기탄을 보면 기탄이 학습지에 가까우며 아이들이 좀 더 재밌게 배울 수 있는거 같아요.
단, 한글 떼기를 꼭 이렇게 여러권여러단계로 해줘야하나란 생각은 했습니다.
두 아이 각 엄마표 한글을 해줘보니 통글자 보다는 모음과 자음을 먼저 가르쳐주고 한글을 익히고 책을 읽으며 받침을 익히면 제일 좋은거 같아요.

둘째는 큰아이 공부에 더 많은 신경을 써주느라 조금 소홀했던거 같은데 이제 입학이니 잘 봐줘야겠습니다.
모든 입학생 학부모님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반응형